쉽고 간편한 통합관리를 통해 비즈니스를 성공적으로 이끄는
신개념 상거래 솔루션, 싱크커머스
VINO & BEAN (커피 전문점)
장OO 사장님
효율적인 고객관리는 물론 용이한 포인트 적립까지 가능하다는 것을 알고 싱크커머스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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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1) 싱크커머스 이용 전, 매장 운영에서 어떤 어려움을 느끼고 계셨나요?
커피 전문점을 운영하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 온 부분은 고객 관리입니다. 손님들의 특성, 방문 패턴이나 횟수 등이 파악되면 이를 여러모로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은데, 그 분석이 생각처럼 쉽지는 않더군요. 고객이 늘어날수록 체계적인 관리에 대한 필요성을 절실히 느꼈습니다. 또한 저희 매장의 지역적 특성상 방문 고객 중 학생이신 분들의 비중이 높다 보니 포인트 적립을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경우가 많은 편이에요. 처음에는 종이 쿠폰을 만들까 했지만, 늘 가지고 다녀야 하고 도장을 찍어야 하는 번거로움 때문에 사용률이 떨어질 것 같더라고요. 효율적인 고객 관리는 물론 용이한 포인트 적립까지 가능하다는 것을 알고 싱크커머스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Q2) 싱크커머스를 도입하신 뒤로 어떻게 활용 중이신가요?
싱크커머스의 다양한 기능 중 가장 만족스러운 것은 바로 고객 분석자료가 제공된다는 부분입니다. 방문하시는 손님의 정보를 입력해 두면 방문 횟수가 집계되어 필요할 때 확인할 수 있고, 기념일 등의 정보 또한 알람 기능을 통해 신속∙정확히 파악할 수 있어요. 이렇게 분석된 자료가 있으니 적합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이벤트 문자나 쿠폰 등을 발송할 수 있어 매우 효율적인 마케팅이 가능해졌습니다. 재방문율이 높아지면서 매출 증대에도 도움이 되고 있음은 물론이고요. 방문 횟수, 적립 포인트에 따라 서비스 메뉴를 추가로 제공하는 리워드 이벤트도 기획 중입니다.
Q3) 싱크커머스 도입 이후 고객들의 반응은 어떠한가요?
간편한 포인트 적립에 대한 반응이 상당히 좋습니다. 계산대에 비치해 둔 태블릿 PC에 휴대폰 번호만 입력하면 포인트가 적립되니 고객들 입장에서도 이보다 편할 수 없는 거죠. 보통은 종이 쿠폰이나 적립 카드를 가지고 다니기 귀찮아서 포인트 적립을 하지 않는 편인데, 저희 매장에서는 꼭 적립하게 된다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런 말씀을 들을 때마다 싱크커머스를 선택한 데 대한 보람을 느껴요.
HiC (패션 셀렉트숍)
김OO 사장님
실시간 재고 확인이 가능하고 일별∙월별 매출 분석자료도
제공되기 때문에 투자 시간 대비
효율성이 확실히 높아졌죠.
Q1) 싱크커머스를 이용하시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셀렉트숍 형태인 저희 매장은 상품의 종류가 다양해서 재고 관리에 대한 중요도가 특히 높은 편이에요. 할인 행사를 자주 진행하기 때문에 관련 정보를 고객들에게 효율적으로 전달하고 싶다는 바람도 있었고요. 그래서 재고를 비롯해 판매∙매출 현황, 상품 관리, 고객 관리 등의 전반적인 매장 관련 업무를 보다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고심하던 중, 인터넷 검색을 통해 싱크커머스를 알게 되었습니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통합 관리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인상적이었어요.
Q2) 매장을 운영하시는 데 있어 싱크커머스가 어떤 도움이 되고 있나요?
싱크커머스 덕분에 판매 이외의 업무 시간이 대폭 단축되었다는 것을 피부로 느끼고 있습니다. 실시간 재고 확인이 가능하고 일별∙월별 매출 분석자료도 제공되기 때문에 투자 시간 대비 효율성이 확실히 높아졌죠. 체계적인 상품 관리 등 다양한 기능을 통해 매장의 전반적인 흐름을 간편하게 파악할 수 있다는 점 또한 큰 도움이 됩니다. 태블릿 PC, 스마트폰 등 다양한 기기에서 구현할 수 있다는 부분도 매력적이에요. 꼭 계산대가 아니더라도 매장 내 어디에서든 상품 예약이나 결제가 가능하고, 가게 문을 닫은 뒤 집에 와서 매출을 확인할 수도 있으니까요.
Q3) 싱크커머스를 통해 고객 만족 효과를 보고 계신가요?
체계적인 고객 분석자료를 토대로 다양한 SMS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으며, 고객들도 매우 만족하고 계십니다. 기존의 전체 발송 문자는 스팸으로 인식되는 경우도 간혹 있었으나, 고객 개개인의 특성과 패턴을 반영해 맞춤 문자를 보내 드리기 시작하면서 단골도 늘었고요. 기념일 등 특별한 날 할인 문자를 발송하기도 하고, 재고 파악을 통한 시즌 마감 이벤트도 보다 효율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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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O 헤어 (헤어숍)
이OO 사장님
전반적인 상점관리가 무척 편리해졌습니다. 독립 상점으로서는 쉽지 않은 매출관리 및 분석이 용이하고, POS를 따로 사용할 필요가 없다는 점도 좋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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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1) 어떤 경로로 싱크커머스를 접하게 되셨나요?
프랜차이즈 가맹점으로 운영하던 매장을 최근 독립 상점으로 변경하면서 홍보를 위한 쿠폰 프로모션이나 기존 및 신규 고객 관리에 대한 필요성이 한층 높아졌습니다. 할인권과 적립 쿠폰 이미지를 제작해 블로그에 올렸지만 막상 이를 직접 출력해 지참하시는 분들은 거의 없었고, 블로그 홍보 자체에도 난항을 겪고 있었죠. 그러던 중 같은 이미용 업계에 종사하는 지인으로부터 싱크커머스를 소개 받았습니다.
Q2) 싱크커머스 사용을 시작하신 뒤 달라진 점은 무엇인가요?
우선 전반적인 상점 관리가 무척 편리해졌습니다. 독립 상점으로서는 쉽지 않은 매출 관리 및 분석이 용이하고, POS를 따로 사용할 필요가 없다는 점도 좋고요. 싱크커머스 서비스 계정 하나만으로 어떠한 기기에서든 이용이 가능하니 매장 내부에 태블릿 PC를 여러 대 비치해 직원 모두가 효과적으로 사용 중입니다. 화면에 헤어 스타일 관련 책자나 메뉴를 띄우면 그 자체로 카탈로그가 되기도 하고, 두피∙모공 측정 관리 기기와도 연동해 편리하게 활용하고 말이죠.
Q3) 싱크커머스에 대한 고객 만족도가 궁금합니다.
고객들께서 가장 좋아하시는 부분은 무엇보다도 예약 관리가 효율적으로 이루어진다는 점입니다. 대부분의 고객들이 예약 후 방문을 하시기 때문에 이에 대한 철저한 관리가 필요한데요, 싱크커머스를 통해 예약 고객이 원하시는 서비스 항목 및 소요 시간을 분석하는 한편 직원들의 스케줄 또한 관리할 수 있어 일정이 가능한 디자이너와 고객을 실수 없이 매칭할 수 있죠. 뿐만 아니라 고객들의 방문 일자와 시술 종류를 데이터화하여 관리할 수 있기 때문에, 다음 시술이 필요한 시기를 확인해 효율적으로 개별 SMS를 발송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지속적으로 교류하면서 유형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니 고객들도 상당히 만족하시는 것 같고요. 할인권과 적립 쿠폰도 SMS로 받게 되니 출력의 번거로움이 사라져 더 자주 사용하게 된다고 하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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